user::b09e39ba-56c2-48e9-ac94-cb715c0c71c0

우리 학과 소속 대학원 석사과정 이승아 연구원(컴퓨터비전/의료영상처리연구실, 지도교수 김 윤)이 속한 ‘S.A.S‘팀이 1월 8일부터 1월 22일까지 진행된 「2021 AI 해커톤」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이번 '2021 AI 해커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재)제주테크노파크와 (사)제주산학융합원이 공동주관였으며, 다양한 식의약용 자생식물 데이터 기반의 과제 발굴 및 문제해결 도출, 사업화 서비스 아이디어 기획을 수행하였다.

서류 심사를 통해 3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본선에 진출하여 약 2주에 걸쳐 AI 모델을 개발 및 아이디어 기획을 수행했고, 이승아 연구원이 팀원으로 활약한 'S.A.S'팀은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승아 연구원은 "이번 연구를 확장해서 논문화 및 식물 이미지를 추가로 확보하여 더욱 활용도 있고 한의학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대중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상품을 만들어가고싶다. 대회에 매진해주신 팀장님과 김윤 교수님, 같은 연구실 동료 연구원들에게도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하여 좋은 결과를 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