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박정양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올해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에서 40팀을 선발해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대회는 알고리즘 개발 능력이 우수한 예비창업자와 중소·벤처기업 등을 선발해 인공지능 기술 기반 사업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대회는 402팀 878명 참여했으며 지난달 21일부터 지난 2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대회문제는 AI 허브(aihub.or.kr)에 개방된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를 활용해 총 10개가 출제됐다. 이미지 4문제와 자연어 3문제, 수치해석 3문제다.
참가팀은 10개 문제 가운데 하나의 문제를 선택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AI모델을 개발해 결과물을 제출함으로써 다른 팀과 인공지능 기술을 겨뤘다.
검증을 거쳐 문제별 1위부터 4위까지 우수팀(총 40팀)을 선발했으며 이들에게는 후속사업인 사업화 지원 사업 참가 기회를 제공한다.
또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이미지 분야 8팀, 자연어 분야 6팀, 수치해석 분야 6팀 등 총 20팀을 최종 선발한 후 사업화를 위해 팀당 최대 3억원씩 지원한다.
최종 선정된 각 분야별 1위와 2위는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송경희 과기정통부 인공지능기반정책관은 "앞으로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를 더욱 발전시켜 기술력과 사업화 가능성을 갖춘 예비창업자와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하는 장이자 등용문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뉴스1) 박정양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올해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에서 40팀을 선발해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대회는
▢ 강원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단장 최황규)이「2020 SW인재페스티벌」에서 SW중심대학관 우수작품관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 이번 SW인재페스티벌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능형 영상분석 기술 모듈 개발·공급 지역 내 유능한 인재의 성장 기여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지오비전은 지능형 영상분석 모듈 개발과 공급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자 산학협력의 바
수십 번 안 되돌려봐도..'수상한 자' 단숨에 감지 [뉴스데스크] ◀ 앵커 ▶ 얼마 전 저희가 보도해 드렸던 경북 고령의 한 요양원입니다. 노인을 돌봐줘야 할 요양 보호사가 오히
KSC 2017 우수논문상 수상